한자총 소개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맹(이하 한자총)은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이념이 장애인의 미래에 희망을 안겨줄 대의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지 못한 아쉬움과 책임감을 느낀 전국에 산재해 있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들이 모여 2019년4월8일에 출법하였고 같은해 창립을 하였습니다.

한자총의 회원단체는 기존의 장애인 단체가 보여주는 장단점을 흡수하여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정상생활을 영위할수 있게 하고, 이것을 저해하는 모든 것에 저항하는 자립생활센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자총은 자신의 이익을 위하여 다른 장애인을 희생시키지 않으며, 사회 기존 질서와 제도를 존중하고, 이를 해치지 않으며, 진실과 정의로운 생각과 행동으로 세상을 마주하며 장애인이 당연히 누려야 할 자유와 최소한의 제한된 환경에서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데 그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크기변환][크기변환]사본_-장진순지역부총재프로필사진.jpg
안녕하십니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맹 회장 장진순입니다.

장애인의 자립생활은 단순한 생계 유지가 아니라, 스스로 삶을 선택하고 지역사회 속에서 당당히 살아가는 인권 실현의 과정입니다.

우리 한자총은 자립생활운동의 철학을 공유하는 전국의 자립생활센터들과 함께 장애인이 중심이 되는 사회, 누구나 존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맹은 시작 단계부터 회원 단체들의 열정과 현장의 목소리를 모아,
자립생활 역량 강화, 동료상담사 양성, 인권옹호와 정책 활동, 그리고 전국적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실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자총은 장애인의 권리 실현과 자립생활의 보편화를 위해 현장과 정책, 지역과 중앙을 잇는 든든한 가교가 되겠습니다.

장애인의 삶이 바뀌면 사회도 함께 바뀝니다. 
우리의 연대가 곧 변화를 이끌어갑니다.

감사합니다.
연혁.png
조직.png

위치 Location

 (0723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
B201호(여의도동, 익스콘벤처타워)

근무시간 Hours

월 – 금, 8 am – 6 pm

연락처 Contact

TEL.  02-786-2019
FAX. 02-785-2019
E-mail : koreailunion@gmail.com